AI, 일상을 파고들다 [굿인터넷클럽] // 김진중 & 박효현 & 장병탁 & 조원규

지난 6월 27일에 있었던 굿인터넷클럽의 실황입니다.
<인공지능, 일상을 파고들다>라는 주제로, 김진중 소장(야놀자 전략기술연구소), 박효연 대표(헬프미), 장병탁 교수(서울대 컴퓨터공학부), 조원규 대표(스켈터랩스)를 모셨습니다.

쇼노트를 대신하여 당시 관련 기사도 함께 몇가지 전해 드립니다.

인공지능이(AI)이 변호사와 의시같은 전문직을 완전히 대체하는 것은 쉽지 않다는 주장이 나왔다. 약 70%의 인력을 AI가 대신하다고 하더라도 ..
“AI, 전문직 인력 완전한 대체 어렵다”…한국인터넷기업협회 굿인터넷클럽 개최

인공지능(AI)이라는 큰 담론이 이제는 일상에 녹아들고 있는 하나의 도구가 됐다. 이미지 및 음성인식, 각종 추천서비스, 인공신경망 기계번역 등 머신러닝 기술이 발전하면서 나온 성과들을 생활 곳곳에서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같이 AI가 보급되는 시점에서 현업 혹은 학계에서는 어떤 고민과 어려움을 안고 있을까?
27일 한국인터……
머신러닝, 딥러닝…롱러닝도 있다구요?

월간 네트워크타임즈, IT전문 인터넷신문, 세미나, 출판, 제품 리뷰, IT시장 및 신기술 동향 제공
“인공지능은 위기이자 기회”…장기적·근본적 접근 필요 – 데이터넷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27일 강남구 삼성동 인기협 엔스페이스에서 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네이버, 카카오, 구글코리아, 엔씨소프트, 이베이코리아, 넥슨코리아, 온오프믹스가 후원하는 ‘2017 굿인터넷클럽 5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 일상을 파고들다’라는 주제로, 서울대 장병탁 교수, 야놀자 김진중 소장, 스켈터랩스 조원규 대표, 헬프미 박효연 대표 등 총 4명이 패널토크에 참여하고, 에디토이 김국…
굿인터넷클럽 6월 토론 “AI, 정부와 기업의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접근 필요”